본문 바로가기

독일 자동차 세상/獨 자동차 잡지가 전해주는 최신 소식과 비교평가기

새로나올 5시리즈도 앞트임하는 건가요?

차 나온 지 얼마나 됐다고 벌써 5시리즈 신형 얘기냐고 놀랄 분들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만, 넘 걱정들 마십시오. 지금 당장의 얘기는 아니구요. 앞으로 4년 정도 더 지나야 만나게 될 거니까요.

                                                  ⓒAutozeitung

이 사진은 예상도입니다. 독일의 자동차 전문지 중 하나인 아우토차이퉁(Autozeitung)이 공개한 건데요. 뭐 그냥 봐선 영락없는 3시리즈입니다. 세그먼트별로 차를 다르게 디자인을 해도 좋을 거 같은데 자꾸만 독일 프리미엄 메이커들이 쌍둥이룩을 지향하는 거 같습니다.

아우디가 독일 내에서도 패밀리룩 때문에 비판이 그렇게 많은 걸 알면서 왜 이러는 건지. 그냥 3시리즈는 앞트임으로, 5시리즈는 현재 모습 기준으로  변화는 주는, 그런 차이점을 두면 어떨까 싶은데 참... 이러니 상위급 타는 오너들 입에서 다음엔 BMW 안탄다는 얘기가 나오는 거 아니겠어요?

어쨌든 예상도이고, 앞으로 시간이 많이 남았으니 좀 더 지켜봐야겠습니다만 약간 짜증이 나는 건 사실입니다. 뭐 디자인에선 이렇듯 불편한 내용이 있지만 성능에 대해선 기대하는 바가 있습니다. 우선 가장 큰 기대를 갖게 하는 건 차의 무게 감량입니다.

BMW는 다음 5시리즈는 현재 모델 보다 150kg을 줄일 것이라고 했습니다. 40~50도 아니고 저렇게나 많이, 어떻게?... CFK라고 하는 특수 플라스틱 소재가 차체에 쓰일 모양이더군요.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강성이 대단한가 봅니다. 그리고 이를 '53up'이라고 명명해 앞으로 나올 6시리즈 7시리즈 그리고 X시리즈 등에도 적용할 거라고 합니다.

엔진의 경우는 큰 변화가 없어...가 아니구요. 전체적으로 성능이 업그레이드 될 건데요. 특히 트윈터보도 아닌 트리 터보가 적용되는 M550d는 현재 381마력에서 400마력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M550d는 사륜 디젤인데 528i 보다 연비도 적고 마력은 약 140마력 이상, 토크는 두 배 이상, 가격도 두 배 정도 되는 모델이죠.

어쨌든 트리 터보라...그런데 제가 앞으로 나올 신형911 터보에 이 트리 터보엔진이 장착이 될 수도 있다는 얘기를 롱버텀님으로부터 얼핏 들었는데요. 이러면 앞으로는 6기통 엔진이 고성능 모델들에선 트윈터보가 아닌 트리 터보의 시대로 넘어가게 되는 건가요? 암튼 조금만 기다리면 확인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차세대 5시리즈는 디젤 하이브리드 모델도 나오게 되는데, 집에서 가정용 전기로 일반 콘센트를 사용해 충전을 할 것이라고 하구요. 전기로만 25km 정도의 거리를 달릴 수 있다니까, 짧은 거리 이동엔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위험 시엔자동차가 알아서 풀브레이크를 하는 시스템, 그리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사용되는 인터넷은 LTE 등으로 바뀌게 될 것입니다.

4년 조금 안 남았네요. 새로운 5시리즈를 노리는 분들은 지금부터 잘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