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 자동차 세상/獨 자동차 잡지가 전해주는 최신 소식과 비교평가기

아우디와 포르쉐의 HOT한 신차 소식 전합니다


오늘은 어금니 꾹 깨물고 좋은 차 한 번 타보겠다 열심히 돈 모으고 계실 분들을 위해 참고가 될 만한 신차 소식, 그것도 아우디와 포르쉐의 소식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르쉐야 어금니 꾹 깨문다고 쉬이 내 것이 되는 그런 자동차는 아니지만 오늘 소개할 아우디 신차 소식은 충분히 그럴 수 있다 보여지는군요.

짧은 내용이지만 충분히 여러분의 관심을 끌 만한 소식이 아닌가 싶은데요. 어떤 차들인지 같이 보시겠습니다. 




아우디 A3 GT

                                                                ⓒAutozeitung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차이퉁에 따르면 2014년, 그러니까 내후년 쯤 아우디가 A3 GT 모델을 내놓을 것이라고 합니다. 아우디에서도 드디어 GT라는 일종의 변종 모델을 내놓기로 한 것이죠. 업계에선 알고 있던 내용인지 모르겠지만 저는 처음 듣는 얘기여서 그런지 상당히 신선한 뉴스로 와 닿았는데요.

아우디가 이런 콤팩트한 GT 스타일의 차를 내놓기로 한 이유에는 라이벌 메이커 BMW가  전륜구동 기반의 콤팩트밴의 출시를 계획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콤팩트 전륜기반의 밴이라...그렇다면 계속해서 얘기가 되고 있는 1시리즈 GT를 뜻하는 것으로 보여지는군요.  쉽게 말해서 아우디 A3와 BMW 1시리즈가 밴형태의 GT라는 신종 라인업을 통해 다시금 새로운 수요를 만들고 경쟁하겠다...뭐 그런 얘기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예상 랜더링은 상당히 그럴싸하게 보이는데요. 실제 차 길이도 기존의 A3 스포츠백 보다 20여 센티미터 정도가 더 길 것이라는 얘기도 있습니다. 다만, 완전한 밴의 형태를 취해 3열 시트로 갈 것인지 내부적으로 아직 논의가 되고 있지만 현실적으로는  다이나믹한 5인승 모델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A4부터 시작되는 올로드 콰트로라는 온오프 겸용 왜건 모델이 있기 때문에 A4로 GT를 내놓기 보다는 콤팩트한 급에서 먼저 시작하는 것이, 경쟁 메이커에 시장을 빼앗기는 점도 막을 수 있고, 시장의 반응을 살피기에도 큰 위험부담은 없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앞으로 역시 선보일 A3 세단 보다는 GT에 훨씬 마음이 뺏기는데요. 부디 멋진 디자인과 성능으로 저의 기대감을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아우디 Q4

                                                                 ⓒAutozeitung

아직 Q3도 한국엔 들어가지도 않았는데 벌써 Q4 얘기를 하게 됐습니다. 2015년 쯤 판매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Q4는, 이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Q5와 Q3의 사이에 들어가는 모델입니다. 납작한 지붕이 인상적인 쿠페형 SUV가 아우디에서도 등장하는 것이죠. 길이는 약 4.50미터 정도가 된다고 하니까 현재 Q5 보다 아주 십센티 정도가 짧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고 300마력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까지 염두에 두고 있다는데, BMW X시리즈처럼 아우디 역시 SUV에서 짝수는 쿠페 스타일로 갈 모양입니다. 이거이거 이러다 베엠베 따라쟁이라는 소리 듣는 거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Q4는 사륜이 아닌 전륜 모델이 우선 나온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과연 BMW는 X2를 어떻게, 언제쯤 공개할까요? 두 라이벌의 기세싸움이 볼 만 하네요.




포르쉐 929

                                                                ⓒAutozeitung


페라리 458과 맞붙게 될 모델이 포르쉐에서 나옵니다. 바로 포르쉐 929가 그 것인데요. 2인승 미드십 엔진의 이 스포츠카는 2015년 이후에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최고 600마력을 낼 수 있는 V8기통 바이터보 엔진이 장착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가격은 350,000유로, 5-6억 이상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정말 돈만 있다면 꼭 한 번 내 차로 만들어 보고 싶은 게 포르쉐인데요. 자꾸 이렇게 멋진 모델들 선보이면 정말 그림의 떡만 너무 많아지는 게 아닌가 싶어 괜시리 심퉁부리고 싶어집니다.ㅎㅎ

한국은 이제 설연휴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죠? 명절이라 다 좋기만 한 것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마음만큼은 모두 행복하셨음 합니다. 끝으로 포르쉐 케이준 랜더링 이미지 다시 올려드립니다. 2014년 가을에 출시 될 '준 시리즈' 첫 작품으로 차체는 앞서 보여드린 아우디 Q4와 비슷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3도어 쿠페 모델도 얘기가 되고 있다고 하는군요.

                                                                ⓒAutozeit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