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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명록

  • 2021.01.22 22:06

    비밀댓글입니다

    • 안녕하세요~
      우선 관심 감사합니다.

      제가 현재 한국에 들어와 있는 관계로 전화 통화는 당분간 어려울 거 같고요.

      여기 올리는 글 중 일정 부분은 외부 자동차 전문지 칼럼으로 함께 실리는 것들입니다. 그래서 콘텐츠 공유 등은 사실 어려울 듯합니다. 죄송합니다.

      그래도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 아이와차 2021.01.15 16:47

    안녕하세요.
    어린이 교통안전과 카시트 안전정보를 다루는 커뮤니티 '아이와차' 운영자 입니다. (https://cafe.naver.com/iwacha)

    국내 자동차 제작 기준, 도로교통법, 자동차 제조사들의 자의적 법해석에 의한 기형적 원가절감 제작, 카시트회사들의 원가절감과 잘못된 마케팅 문제들을 지적하고 부모님들과 공유하고 있습니다.

    주로 해외에서 정보를 얻어 컨텐츠를 만들고 있는데 국내 자료는 스케치북 다이어리가 독보적이라 자주 접하고 있습니다.
    아는만큼 보인다고 해외 실정을 경험하셨기에 더더욱 문제 의식을 가지고 계신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블로그의 자료들을 회원님들께 소개하고 함께 정보 공유하고 싶습니다.
    판데믹 속에서 늘 건강 하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앞으로도 종종 의견 교류하고 대화 나누고 싶습니다.

    아이와차 운영자
    spankyj@naver.com

    • 안녕하세요~ 아주 좋은 카페를 운영하고 계시네요. 미력이나마 교통안전을 위한 노력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저도 뿌듯합니다. ^^ 나중에 카페 회원님들의 의견(예를 들면 설문조사 같은)을 저도 구할 일이 있다면 도움을 받았으면 합니다.

      방문 감사하고, 많은 분이 보신다는 생각으로 좀 더 책임감을 갖고 콘텐츠 만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k 2021.01.02 23:31

    안녕하세요 자동차시장에 대한 여러가지 이야기가 있어서 종종 잘 읽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율주행카에 대한 내용은 안보이는것 같은데 혹시 유럽에서는 어떨까요 유럽여행중에 렌트하면서 느낀건 구석구석 도시내 운전중에는 자율주행이 가능할까 싶은 구역도 보였던게 기억이 나네요 ㅎㅎ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앞으로도 글 잘읽는 애독자가 되겠습니다 건강하세요~

    • 안녕하세요. 자율주행에 대한 글도 앞으론 자주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할 이야기가 많죠. ㅎㅎ 일단 독일 기업들은 2025년 이후를 자율주행 4단계가 가능한 시작점으로 보고 있습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는 있겠죠. 그래서 테슬라의 행보를 비판적으로 유럽은 보는 편입니다. 너무 섣부르다는 건데요. 자세한 얘기는 앞으로 계속 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2020.10.31 06:01

    비밀댓글입니다

    • 안녕하세요.
      아내 차 사고 얘기를 하시는 거 같네요.
      일단 결론부터 이야기드리면 엔딩은 그리 해피하지 않았습니다. 무척 복잡한 상황이었는데요. 어쨌든 저희가 비용을 내서 수리를 하게 됐습니다. 다 설명드리기 복잡하니 내용은 생략할게요.
      다행스럽게 경찰이 중간에서 잘 처리를 해준 듯합니다. 부가세의 경우 환급 대상이니 별 문제는 없을 거라 생각되네요.

    • 2020.11.02 09:05

      비밀댓글입니다

    • 부가세 환급은 지출한 영수증을 독일 세무당국에 접수해야겠죠? 그리고 부가세 부분은 위임장을 받은 정비소 측에 물어보면 잘 알 것이라 생각합니다

    • 2020.11.02 23:24

      비밀댓글입니다

  • 기현 2020.05.11 16:17

    벌써 님의 다이어리가 10년이 더 되었네요..항상 재미있게 읽고 있는데
    작년 연말에 폴크스바겐 아테온이라는 차를 덜컥 사버렸어요..
    주행성능은 압도적으로 좋은데..디젤이라 ㅠㅠ
    차를 충동구매해버린 바보같은 우를 범했습니다.
    항상 좋은글 너무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오랜 세월 함께 해주신 분들께 늘 감사의 마음입니다. ㅎㅎ 아테온 디젤 EURO 6죠? 요소수만 잘 채워주시면 사용하는 데엔 큰 문제는 없을 겁니다. 다만 중고차 시세는 좀 손해가 있지 않을까 싶고요. 그래도 좋은 차니까 사용 만족도는 높으리라 생각합니다. 안전 운전하시고, 좋은 추억 많이 만드시기 바랍니다.

  • 김한상 2019.09.04 17:57

    당신 아이도 타는 11인승 승합차 관련 기사내용 문의

    칼럼 내용에 보면 11/12 인승의 경우 탑승 인원 상관 없이 중앙차로를 이용할수 있다. 단 11인승 이상의 경우 최고 속도

    110km/h 이상달릴수 없도록 속도제한 장치를 달라야 한다. 관련 내용입니다.


    제가 고속도로 지구대와 경찰청에 문의한 경과 이용할수 없다고 하는데 어떻게 된건지 궁금해서 메일 올립니다.

    혹 맡다면 법적 근거 부탁 드립니다.

    칼럼이야기가 맡다면 제차도 속도제한 장치를 달려고 합니다.

    • 안녕하세요. 답변이 늦었습니다. 죄송합니다.

      우선 중앙차로 이용에 대한 부분은 제가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고 썼습니다. 12인승 이상의 경우에만 승차 인원 6명 이상이 아니어도 중앙차로를 이용할 수 있고, 9인승부터 12인승 이하의 경우는 6명이 승차되어 있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속도제한장치의 경우 2013년 8월 이후에 출고된 11인승 이상(그러니까 11인승부터) 승합차의 경우 의무적으로 달게 되어 있죠. 이전에 출시된 모델의 경우 의무 사항은 아닌 걸로 아는데, 이 부분은 다시 한 번 확인을 해보시는 게 어떨까 합니다.

  • 서동철 2019.04.04 14:45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superduperday.tistory.com BlogIcon superduperday 2019.03.13 10:00 신고

    안녕하세요.
    한국에서 독일내 중고차 시장 조사를 하다 선생님께서 쓰신 전문적이고 상세한 글을 재밌게 읽게되어 글 남깁니다.
    현재까지 조사한바, 독일은 유럽내 중고차 선진 시장으로 정보의 투명성이나 정부 측면 중고차 시장 활성에 법규 제도가 탄탄한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이어서 (1) 독일 중고차 시장의 구조, (2) 중고차 시장 내부(렌터카/ 금융사 중고차량 대수, 경매장, OEM 딜러 등) 의 정량적 수치, (3) 타 유럽 및 한국 대비 독일 중고차 시장의 특징에 대해 정리 진행 중이나, 한국에서 Desk Research의 언어적/ 물리적 한계로 파악이 어려운 면이 있었습니다.
    혹 선생님께서 괜찮으시다면 고견을 여쭈어 볼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요?
    답변 기다리도록 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제가 요즘 너무 바쁜 탓에 이제서야 남겨주신 글을 봤습니다. 늦어서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지금 궁금해하시는 내용을 제가 글로 적는다는 건 어려울 거 같고요. 남겨주신 연락처로 주중에 연락을 우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여기 중고차 시장에 대해 원하시는 만큼 다양하고 깊은 정보를 갖고 있지 못하나, 아는 선에서 말씀을 드릴 수는 있을 거 같네요. 너무 큰 기대는 마시고, 주초에 일과 시간 안에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참고하시라고 제가 다음 자동차 칼럼 코너에 올린 글 중에 하나 주소를 링크하도록 하겠습니다. 조금의 도움이라도 되시길 바랍니다.

      https://auto.v.daum.net/v/gEK4344RH8

  • 2018.11.05 20:17

    비밀댓글입니다

  • 2018.11.02 08:30

    비밀댓글입니다

    • 안녕하세요.
      저도 초창기 자동차 이미지 문제로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그러다 자동차 회사들이 운영하는 미디어 사이트를 하나씩 찾아 그곳에서 사진들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AUDI MEDIA CENTER 등으로 구글 등에서 검색을 하면 관련 사이트 주소가 나오고, 그 사이트에 들어가 여러 사진들을 필요에 따라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떤 브랜드는 가입을 해야 하고, 또 어떤 곳은 미디어 외에는 가입을 안 받기도 하고 그렇네요. 어쨌든 카테고리를 따로 만들어 중요한 자동차 메이커 미디어 사이트를 다 관리하고 이용합니다. 단, 사진을 다른 사업 (머그컵이나 달력 제작 등)적 용도로 이용하면 안 된다는 거는 기본인데, 그런 점은 잘 알고 계시리라 봅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