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 자동차 세상/獨 자동차 잡지가 전해주는 최신 소식과 비교평가기

이런 차라면 유혹 안 당할 수 없지 A4 수퍼아반트!

저는 솔직히 요즘 차들 보다는 옛날 자동차의 디자인에 더 끌리는 편입니다. 물론 성능적인 면으로 보면 비교가 어렵겠지만 라인의 매혹은 옛날의 그것이 더 크죠. 그래서 그런지 어지간해서는 요즘 나오는 신차 스타일링에 쉽게 빠져들지 못하는데요. 

가끔씩, 아주 가끔씩은 예상 랜더링 같은 것에서 어떤 기대감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아우디 A4의 GT형 모델이 그런 차가 아닌가 합니다.

이것이 독일 자동차 잡지 아우토빌트(Autobild)가 선보인 A4 수퍼아반트의 예상도입니다. 아반트라고 하는 게 원래는 아우디가 왜건 모델에 붙이는 이름이죠. 그런데 거기다 수퍼를 덧대면서 GT형 모델로 확장을 시켜놓았습니다.

시트로엥 DS5에 관심을 갖고 있던 탓인지, 비슷한 외모에 더 심플한 느낌을 주는 수퍼아반트 예상도가 저는 참 맘에 들었습니다. BMW GT에 약간 거리감이 있던 것과는 다른 느낌이라고 할까요? 차는 더 길어지면서도 높이는 현재 세단의 그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고 이야기 되고 있습니다.

일단 독일에선 이 GT 모델을 '장거리 여행에 적합한 밴' 쯤으로 부르고 있는데요. 정확한 명칭은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지만 수퍼아반트...나쁘지 않게 들립니다. 가솔린과 디젤 엔진은 물론, 하이브리드와 전기충전이 가능한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까지 선보일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 당장 나올 건 아니구요. 우선 신형 A4가 먼저 출시가 되고 나서 등장하게 됩니다.

 이 예상도 역시 아우토빌트가 공개한 것으로, 2014년 가을에 출시될 신형 A4 세단형 모델입니다. 스타트 스톱 기능이 기본장착되는 것은 물론 다양한 기능들이 함께 할 것이구요.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하이브리드 형식 등이 먼저 A4 세단에 적용이 될 것입니다. 특히 가스와 터보가 조합을 이룬 엔진도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하니 상당히 기대가 되네요.

이렇게 2014년 가을에 세단이 나오고 바로 2015년에 왜건이 ↑ 등장을 하게 됩니다. 아마도 이 때부터는 V6기통이 사라지게 될 것 같네요. 그리고 2016년!... 수퍼아반트가 출시하게 되는 것이죠. 아직은 좀 여유가 있죠?

뭐 이 정도면 왜건 뒤태도 나쁘지 않아 보이는군요. 워낙 볼륨 있는 아우디의 효자 중형급인지라 어떻게 라인업이 확장될까 기대했는데 GT 형식을 통해 BMW가 내놓을 3시리즈 GT와 필연적으로 경쟁을 펼치게 될 것 같습니다.

수퍼아반트는 휠베이스가 늘어난 만큼 더욱 더 실용성이 강조된 모델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짐도 넉넉히 싣고, 좌석 역시 편안하고 다양한 용도로 변형이 가능할 것이라고 합니다. 가격은 약 33,000유로 정도부터 시작됩니다!

아우디 A4 세단에 그닥 끌림이 없던 제겐, 수퍼아반트 출시 소식이 참 반가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