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 자동차 세상/자동차 갤러리

메르세데스 신형 C클래스, 괜찮을 거 같나요?

 

지난 해 말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독일에서 가장 핫한 뉴스들을 쏟아내고 있는 메이커라면 벤츠가 아닐까 싶습니다. 시기적으로 신 모델들이 계속해서 나오게 되기 때문이기도 하고요. 벤츠가 계속해서 젊은 고객들을 흡수하려는 공격적 전략이 어느 정도는 먹혀들고 있는 것 같아서 더 그렇게 느껴집니다.

 

그러다 보니 저도 계속해서 메르세데스 얘기를 여기저기서 많이 하게 되더군요. 오늘 포스팅도 역시 그런 분위기를 이어가 보자는 뜻에서 준비했습니다. 일단 며칠 전에 추운 눈길에서 부분 위장막을 한 채 혹설기 테스트 주행을 하던 신형 C클래스 모습이 노출이 되었습니다. 뭐 선명한 이미지는 아니지만 암튼 대략적으로 어떤 변화가 있을지 (스타일로만 놓고 볼 때) 약간은 가늠이 될 수준이었는데요.

 

오늘 빌트라는 독일 최대 타블로이드에 신형 C클래스 예상도가 하나 실렸더군요. 그런데 실제 나올 모델과 차이가 별로 없을 거라는, 그런 신뢰할 만한 내부 정보를 토대로 그려졌다고 합니다. 일단 어떤 예상도인지 한 번 보시죠.

 



랜더링 : Autobild

이렇게 생겼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보실지 모르겠지만, 최근에 나온 E클래스 신형과 CLA를 적절하게 섞어 놓은 그런 인상이 아닌가 합니다. 일각에서 말하는 A클래스와 닮았다는 주장과는 조금은 다르지 않나 싶은데요. 뭐 사실 A클래스에서부터 E클래스까지 새로운 패밀리룩이 반영되었기 때문에 결국 그게 그거라는 생각도 들고요. 해서, 벤츠가 요즘 내놓고 있는 모델들을 A부터 E의 사진을 한 번 나열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클래스, 4도어 쿠페인 CLA, 그리고 아까 보여드린 신형 C클래스 예상도, 그리고 E클래스 신형의 순서인데 어떠세요, E클래스와 느낌이 비슷하죠? 뭐 헤드램프나 그릴 정도를 제외하면 실루엣은 거의 신형 E클래스 그대로의 것처럼 보입니다. ( 요 위의 E클래스 사진을 기초로 해서 랜더링 작업을 한 게 아닌가 싶군요.)어쨌든 전체적으로 벤츠들이 모던해진 건 분명합니다.

 

다른 곳에 기사로도 소개를 했지만 A클래스가 지금 굉장히 많이 팔려 나가고 있고, 또 여성이나 젊은 고객들이 많이 구매를 하고 있기 때문에 일단 현재까지 다임러의 바람은 절반 정도 이뤄진 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특히 C클래스 신형이 예상도처럼 나오게 되면 현재 팔리고 있는 C클래스 보다는 젊어질 것이기 때문에 역시 평균 구매 연령층을 낮추지 않겠나 생각됩니다. (다만 벤츠 SUV의 디자인도 패밀리룩에 충실하게 바뀔 것으로 보여 쌍둥이룩 논란이 벤츠에서도 일어나는 게 아닐까 약간 우려는 되는군요.) 

 

한 번 포스팅을 한 적이 있지만 CLA는 현재 판매가 되고 있는 C클래스 보다 전장이 더 긴 모델이죠. 하지만 신형 C클래스가 더 넒고 길어지기 때문에 두 차량 간 겹치는 일은 없을 것으로 보이고요. 무엇보다 무릎 공간을 넓히기 위해 고민을 했다고 하니 조금 더 편안한 C클래스를 만나게 되지 않겠나 생각됩니다. 또 무게도 현재 C클래스 보다 더 커졌음에도 70kg이나 줄였다고 하는군요.

 

현재 얘기가 나오는 걸로는 156마력에서 333마력까지 힘을 낼 엔진들이 들어가게 되고 연비 효율성도 더 좋아진다고 합니다. 333마력은 현재 350 모델의 306마력 보다 더 높아진 수치인데요. 하지만 63 AMG라는 고성능 모델의 경우는 오히려 457마력에서 426마력으로 다소 힘이 줄어들게 될 예정입니다.

 

가격 얘기도 짧게 언급이 됐습니다. 현재 독일에서 팔리고 있는 가장 낮은 트림인 C180(156마력) 가솔린이 33,231유로인데 신형 C클래스 가장 낮은 트림은 약 33,500유로로 아우토빌트 같은 매거진은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 가격 구조가 C클래스 모든 라인업에 적용이 된다면 가격 상승은 30만 원 정도밖에 나지 않는 게 됩니다. (다만 가격 정보는 아직 정확한 게 아니니까 나중에 발표될 때까진 참고 기다려 봐야 할 거 같네요.)

 

출시는 2014년 여름으로 우선은 정한 거 같은데요. 이렇게 되면 아우디가 내년에 내놓게 될 A4 신형과 치열한 고객잡기 싸움을 벌일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먼저 나와 잘 팔려 나가고 있는 BMW 3시리즈가 이런 경쟁 모델들의 등장으로 어떤 변화를 맞을 것인지도 지켜 볼 일입니다. 그리고 보너스로 하나 더 말씀을 드리면요.

 

이 이미지는 곧 공개될 S클래스의 공식 그림입니다. 다임러 측에서 실수로 인터넷에 올렸던 것을 아우토모토운트슈포르트가 어떻게 구했는지 자신들 웹에 올려놨더군요. S클래스 역시 헤드램프와 공기 흡입구 쪽의 변화가 눈에 보이는데요. S클래스 신형도 좀 더 스포티해진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자~ 과연 벤츠의 이러한 강력한 반격이 어떤 결과를 맞게 될지, A클래스 대박 터진 것만큼 다른 것들도 해줄 수 있는 것인지, 그 결과과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