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 자동차 세상/Auto 이야기

스케치북다이어리의 한 축이 되어주세요

사용된 이미지는 르노 전기차 트위지입니다.



자동차 관련한 포스팅을 하다 보면 늘 자료에 대한 아쉬움을 크게 느낍니다. 각 수입 차 업체나 한국의 자동차 메이커가 하찮은 블로거에게 자료를 툭툭 던져줄 리도 없고. 혼자서 여러 나라의 정보를 제대로 캐내 여러분들께 알리는 것도 한계가 있는 법이죠. 


가끔 몇몇 분들의 도움을 받아 그 분들이 건네준 그 나라의 분위기와 데이타를 모아  이곳에 올리곤 했습니다. 그 때 마다 함께 해주신 분들에게 얼마나 고마운 마음이 드는지 몰라요. 아무리 글로벌화 된 세상에서 살고 있다고 해도 여러 나라 소식을 묶어 어떤 대가도 없이 자료를 공유하는 게 쉬운 일은 아닙니다. 다 품삯이 드는 일이기 때문이죠.


그래도 자신의 귀한 시간 쪼개가며 현지 소식 정리하고 의견 첨부해 주신 자료들 보고 있노라면 욕심이 막 생기고 그렇습니다. ^^ '해외 정보를 모아 종합적인 구성을 더 체계적으로 하고 싶다.' 는 생각이 오히려 시간이 가면 갈수록 깊어지네요. 그래서, 여러분의 도움을 받으려고 합니다.


스케치북다이어리의 한 축이 되어주세요~


연말이나 연초가 되면 자동차 판매량 등이 공개가 되죠. 또 관심가는 자동차가 출시되면 각 국의 유명 매거진들에 기사가 실리고 그곳 네티즌들의 반응들 또한 속속 올라옵니다. 해당 국가의 자동차 관련한 제도나 법규는 또 어떤지 궁금할 때도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모아 소개하는 일은 기존의 언론에서는 하기 어려운 일입니다. 블로그이기에 어쩌면 가능한 시도일지도 모르겠네요.


적어도 이 곳에서 만큼은 양질의 자료를 대가없이 공유할 수 있었음 합니다. 물론 좋은 자동차 전문지나 매체에 대해선 여러분들이 유료 구독자가 되어 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양질의 컨텐츠가 경쟁적으로 생산이 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 블로그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재능기부한다 생각을 하면 어떨까 합니다.


제가 지금 바라는 건, 자동차 관련한 주요국의 데이타나 현지 반응, 또는 재미난 현지 자동차 문화에 대한 내용을 수시로 제게 주시는 겁니다. 자주 괴롭히진 않을 겁니다. 분기에 한 번이 될 수도 있고, 또 여러분이 원하시면 언제든 좋은 소스를 보내주실 수 있습니다. 물론 어떨 땐 제가 요청을 드릴 거예요. 뭔가 기획을 한 경우겠죠? 지난 번처럼 한 해 자동차 판매량 소개하는 경우일 겁니다. 개인적으로 말씀을 이미 드려 참여 약속을 받은 분도 계시고, 또 참여 의사를 표해주신 외국계 자동차 회사에 근무하는 분도 계십니다. 


모두 순수한 마음으로 동참 의사를 밝혀주셨습니다. (어떤 분은 제가 막 반강제적으로 요청을 하기도 했지만 ^^) 하지만 이 공간을 통해 다시 한 번 확답을 받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주고 받은 말 보다는 이렇게 공식화하는 게 좋지 않나 싶어서 말이죠. 일단 제가 원하는 국가와 그 국가에서 한 번이라도 스케치북다이어리 포스트 작성에 동참했던 분들을 소개하겠습니다. 만약 원치 않으시면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메일을 주시면 삭제토록 할게요.


올라온 닉네임의 주인공들께서는 만약 도움을 주고 싶거나 함께 이 공간을 꾸려가는 일에 관심이 있다면 제게 메일로 다시 한 번 성함과 닉네임을 보내주십시오. 이 분들은 별도로 제가 주소록을 만들어 네트워크를 구축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말씀 드리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자발적이어야 하고, 좋은 정보를 공유하겠다는 마음으로 참여해주셔야 합니다. 절대 부담은 갖지 마시고요. 만약 참여를 해주신다면 지속적이어야 한다는 것도 새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참여 했던 분, 혹은 참여 의사를 밝힌 분 명단


미국 = ZoomZoom님

프랑스 = 블루앤토이님

영국 = 고니님

호주 =벰돌이님




* 제게 참여를 희망해 주신 분


일본 =우람바람님 




*제게 늘 좋은 자료 주시는 분


캐나다 = Austin님



저를 포함해, 만약 여기 언급된 분들이 모두 참여하겠단 약속을 해주신다면 총 7개 국가의 소식을 종합해 전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에 개인적으로 중국 쪽 소식을 알려주실 분이 더 참여해 주시면 좋겠고요. 그 외에 국가에서도 제게 참여를 요청해주시면 2개 국가 정도 추가를 해 총 10개국의 정보를 스케치북다이어리에서 공개를 하고자 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1년에 한 번이 될 수도 있고, 분기에 한 번이 될 수도 있습니다. 모두 생업을 갖고 있는 분들이기 때문에 절대로 부담을 드리고 싶은 마음은 없다는 거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만약 10여 개 국가의 자동차 관련한 자료를 모을 수만 있다면, 그 내용의 깊이를 일단 떠나 굉장히 의미 있는 자료가 될 수 있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런 자료는 올바른 정보를 토대로 해야 하고, 그런 정보가 공유될 때 소비자에겐 이익이며 차를 판매하는 회사들에겐 각성을 촉구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저와 같은 생각을 갖고 계신 분들이 많았으면 좋겠고요. 또 그런 분들이 함께 해주실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끝으로 제 이메일 주소 공개해드립니다. 편하게 그리로 연락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저와 이야기를 나눈 분들도 다시 한 번 제게 실명과 닉네임을 이메일로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


스케치북 이메일 : winnerwan@hanmail.net



아는 분은 알고 모르는 분은 도통 모를 추억의 자동차 사이트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