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럽자동차 판매에도 변화의 조짐이 보이고 있습니다. SUV가 점점 판매율을 높여가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에 따라 연비 좋은 SUV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연비가 높은 디젤SUV와 가솔린 SUV에는 어떤 모델들이 있는지 확인을 한 번 해볼까 하는데요. 언제나처럼 여기서의 공인연비는 유럽복합형으로 고속도로, 시내, 외곽 이렇게 세 곳의 평균을 냅니다. 한국 연비보다는 좀 높게 나오는 편이니까 이점 감안하시면 되겠네요.
그러면 디젤 SUV 상위 10개의 모델을 사진과 함께 보시겠구요. 그런 다음 가솔린 모델들은 그냥 이름만 나열하도록 하겠습니다. ^^;
《디젤 SUV 연비 상위 10》
10위 Mercedes GLK 220 CDI 4Matic
170마력에 제로백 9.4초. 그리고 가격은 41.055유로인 블루이피션시 모델로 공인표준 연비는 리터당 15.8km
9위 Hyundai ix35 2.0 CRDi 4WD
184마력, 제로백 9.2초에 유럽판매가는 22.690유로인 이 디젤 모델의 연비는 리터당 16.1km
8위 Subaru Forester 2.0D
제로백 9.8초에 145마력으로 독일에서 괜찮은 차로 항상 입에 오르내리는 스바루 포레스터 이 모델의 연비는, 리터당 16.6km...가격은 30,100유로~
7위 VW Tiguan 2.0 TDI CR 4MOTION
140마력에 제로백 10.9초에 가격은 29,600유로인 이 모델의 리터당 연비는, 17.8km
6위 VW Tiguan 2.0 TDI CR 4MOTION
170마력, 제로백 9.3초에 가격은 31,950유로인 이 모델의 연비는 리터당, 17.8km! 7위 모델 보다 한급 위인 엔진을 쓰는 모델인 거 같습니다.
5위 BMW X1 xDrive 20d
177마력에 제로백 8.5초인 2.0디젤의 연비는, 리터당 17.8km...로 가격은 34,400유로!
4위 Toyota RAV4 2.2 D-4D 4x4
150마력에 제로백 10.2초에 가격은 27,300유로. 연비는 리터당, 18.5km!
3위 Nissan X-Trail 2.0 dCi DPF
150마력. 제로백 10.3초에 가격은 30,220유로! 리터당 연비는 18.5km~
2위 Skoda Yeti 2.0 TDI CR 4x4
140마력. 제로백 10.3초...가격은 28,890유로인 이 모델의 리터당 연비는 18.9km
1위 BMW X3 xDrive 20d
177마력에 제로백 9.7초. 가격은 38,600유로. 연비는 리터당...18.9km!
이번에 새로나온 모델의 경우 같은 20d의 기본가격이 39,100으로 500유로, 우리돈으로 70만원 조금 넘게 올랐습니다. 물론 기능이 몇 가지 더 첨가가 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런 면에서 보면 많이 오른 건 아니라고 봅니다. 하지만 연비는 되려 17.9km로 살짝 떨어졌네요. 대신에 188마력으로 출력을 더 높여놓았습니다. 단순 수치상으로는 큰 변화를 못 느낄만 하지만 조금 더 넓어지고 안락하고 강해진 신 모델도 나쁘지 않아 보이는군요. 그럼 이번엔 가솔린 모델들을 순서대로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 주요 가솔린 SUV 모델들 연비..》
Skoda Yeti 1.8 TSI 4x4 리터당 13.7km
Subaru Forester 2.0X 13.7km
VW Tiguan 1.4 TSI 4motion 13.5km
Lexus RX 450h 12.9km
BMW X3 xDrive 20i 12.0km
BMW X3 xDrive 25i 11.7km
BMW X3 xDrive 30i 11.5km
Audi Q5 2.0 TFSi Quattro 11.5km
Mercedes GLK 350 4-Matic 11.2km
Land Rover Freelander i6 10.4km
Mercedes GLK 300 4-Matic 10.3km
Volvo XC 60 T6 AWD 10.2km
BMW X6 Active Hybrid 10.1km
Infiniti FX37 9.8km
Nissan Murano 9.7km
Audi Q7 3.6 FSI Quattro 9.6km
역시 연비를 생각하면 디젤이 우위에 있죠. 하지만 초기 구입 가격이 조금 더 비싸기 때문에 잘 따져봐야 합니다. 아무래도 오래 타고 다닐 목적이라면 디젤을, 초기 비용의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이고 약간이라도 정숙한 주행을 원한다면 가솔린 모델로 가는 게 답일 겁니다. 앞으로도 틈틈이 등급별 연비를 계속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반응이 괜찮다는 전제하에서요~ ^^;
그래서 오늘은 연비가 높은 디젤SUV와 가솔린 SUV에는 어떤 모델들이 있는지 확인을 한 번 해볼까 하는데요. 언제나처럼 여기서의 공인연비는 유럽복합형으로 고속도로, 시내, 외곽 이렇게 세 곳의 평균을 냅니다. 한국 연비보다는 좀 높게 나오는 편이니까 이점 감안하시면 되겠네요.
그러면 디젤 SUV 상위 10개의 모델을 사진과 함께 보시겠구요. 그런 다음 가솔린 모델들은 그냥 이름만 나열하도록 하겠습니다. ^^;
《디젤 SUV 연비 상위 10》
10위 Mercedes GLK 220 CDI 4Matic
170마력에 제로백 9.4초. 그리고 가격은 41.055유로인 블루이피션시 모델로 공인표준 연비는 리터당 15.8km
9위 Hyundai ix35 2.0 CRDi 4WD
184마력, 제로백 9.2초에 유럽판매가는 22.690유로인 이 디젤 모델의 연비는 리터당 16.1km
8위 Subaru Forester 2.0D
제로백 9.8초에 145마력으로 독일에서 괜찮은 차로 항상 입에 오르내리는 스바루 포레스터 이 모델의 연비는, 리터당 16.6km...가격은 30,100유로~
7위 VW Tiguan 2.0 TDI CR 4MOTION
140마력에 제로백 10.9초에 가격은 29,600유로인 이 모델의 리터당 연비는, 17.8km
6위 VW Tiguan 2.0 TDI CR 4MOTION
170마력, 제로백 9.3초에 가격은 31,950유로인 이 모델의 연비는 리터당, 17.8km! 7위 모델 보다 한급 위인 엔진을 쓰는 모델인 거 같습니다.
5위 BMW X1 xDrive 20d
177마력에 제로백 8.5초인 2.0디젤의 연비는, 리터당 17.8km...로 가격은 34,400유로!
4위 Toyota RAV4 2.2 D-4D 4x4
150마력에 제로백 10.2초에 가격은 27,300유로. 연비는 리터당, 18.5km!
3위 Nissan X-Trail 2.0 dCi DPF
150마력. 제로백 10.3초에 가격은 30,220유로! 리터당 연비는 18.5km~
2위 Skoda Yeti 2.0 TDI CR 4x4
140마력. 제로백 10.3초...가격은 28,890유로인 이 모델의 리터당 연비는 18.9km
1위 BMW X3 xDrive 20d
177마력에 제로백 9.7초. 가격은 38,600유로. 연비는 리터당...18.9km!
이번에 새로나온 모델의 경우 같은 20d의 기본가격이 39,100으로 500유로, 우리돈으로 70만원 조금 넘게 올랐습니다. 물론 기능이 몇 가지 더 첨가가 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런 면에서 보면 많이 오른 건 아니라고 봅니다. 하지만 연비는 되려 17.9km로 살짝 떨어졌네요. 대신에 188마력으로 출력을 더 높여놓았습니다. 단순 수치상으로는 큰 변화를 못 느낄만 하지만 조금 더 넓어지고 안락하고 강해진 신 모델도 나쁘지 않아 보이는군요. 그럼 이번엔 가솔린 모델들을 순서대로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 주요 가솔린 SUV 모델들 연비..》
Skoda Yeti 1.8 TSI 4x4 리터당 13.7km
Subaru Forester 2.0X 13.7km
VW Tiguan 1.4 TSI 4motion 13.5km
Lexus RX 450h 12.9km
BMW X3 xDrive 20i 12.0km
BMW X3 xDrive 25i 11.7km
BMW X3 xDrive 30i 11.5km
Audi Q5 2.0 TFSi Quattro 11.5km
Mercedes GLK 350 4-Matic 11.2km
Land Rover Freelander i6 10.4km
Mercedes GLK 300 4-Matic 10.3km
Volvo XC 60 T6 AWD 10.2km
BMW X6 Active Hybrid 10.1km
Infiniti FX37 9.8km
Nissan Murano 9.7km
Audi Q7 3.6 FSI Quattro 9.6km
역시 연비를 생각하면 디젤이 우위에 있죠. 하지만 초기 구입 가격이 조금 더 비싸기 때문에 잘 따져봐야 합니다. 아무래도 오래 타고 다닐 목적이라면 디젤을, 초기 비용의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이고 약간이라도 정숙한 주행을 원한다면 가솔린 모델로 가는 게 답일 겁니다. 앞으로도 틈틈이 등급별 연비를 계속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반응이 괜찮다는 전제하에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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