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 자동차 세상/독일의 자동차 문화 엿보기

유럽 자동차 박물관 기행 취재 시작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유럽 자동차 박물관 기행기와 관련한 짧은 소식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지난번에 이야기를 드린 것처럼 독일, 영국, 프랑스, 그리고 이탈리아 4개국의 31개 자동차 박물관 기행 프로젝트가 시작됐습니다. 3월부터 현장 취재를 시작했는데요. 그 바람에 저는 정신이 하나도 없을 정도로 바쁘네요.

우선은 독일의 자동차 박물관들을 먼저 소개할 예정입니다. 아마 4월 말이나 5월부터 다음 자동차에 별도의 코너를 통해 관련 내용을 만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자동차를 좋아하고 박물관 찾는 것을 고려 중인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그런 내용으로 꾸밀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 연말까지 여러 박물관을 소개하게 되는데, 중간중간 의견 남겨주시면 반영할 수 있는 내용은 최대한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는 모델에 대한 설명도 하고, 박물관을 찾고자 하는 분들에게 필요한 정보도 담아내도록 하겠습니다. 또 주변 명소, 혹은 음식점에 대한 평가, 주의할 점 등도 함께 전달할 수 있도록 신경쓰겠습니다. 여행객의 입장에서, 자동차에 큰 관심이 없어도 즐길 수 있는 그런 방향에서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는 내용이 되도록 꾸며가겠습니다.

잘 알려진 그런 박물관에서부터 잘 알려지진 않았지만 현지에서 높은 인기를 끄는 그런 박물관들에 대한 소개도 이어질 예정입니다. 앞으로 긴 여정, 즐겁게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