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 자동차 세상/Auto 이야기

메르세데스 CLS의 매력적인 동생이 탄생한다!


4도어 쿠페의 대표작? 하면 떠오르는 모델이 있죠. 바로 메르세데스 CLS입니다. 1세대도 멋졌고, 요즘 팔리고 있는 2세대 CLS도 좋습니다. 1세대가 여성적이었다면 2세대에는 남성성이 부여되었죠. 판매에서도 좋은 결과를 낸, 다임러 입장에선 그야말로 효자종목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너무 비쌉니다. 소비자 입장에서요. 4도어 쿠페 중에서 파나메라 나오기 전까진 가장 비쌌으니까요.

나하곤 상관없겠거니~ 하면서 그저 지나가면 부러운 듯 쳐다봐주는 것이 전부인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괜히 년식 좀 된 내 차가 막 미워보이기까지 할 겁니다. 그런데 CLS는 아니더라도 그 것 소유를 충분히 대신해줄 수 있는 모델을 1년 반 정도만 기다리면 만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바로 CLC죠.


이게 CLC 랜더링입니다. 예전에 CLC 간단히 소개하면서 보여드린 것과는 또 다른 것인데, 상당히 구체화된 이미지라고 하는군요. 전장이 약 4,60M 정도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혹 처음 듣는다면) CLC는 A클래스를 뼈대로 하는 모델입니다. 준중형급 4도어 쿠페라 볼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전장이 4,60미터면 현재 굴러다니고 있는 C클래스 보다 전장이 1센티미터 더 길게 됩니다. 어라? 준중형 급인 줄 알았더니 중형급 보다 더 크다고? 

여기서 두 가지 예측이 가능합니다. 하나는, 실제로 E클래스를 베이스로한 CLS는 E클래스 보다 한 클래스 위로 평가됩니다. 준대형과 대형 사이쯤에 자리한 것이라는 얘기죠. 가격도 그렇고 일반적인 시선도 그렇습니다. 그러니 CLC 역시 준중형급과 중형급 사이 어딘가에 자리할 공산이 클 것입니다. 두 번째 가능성은, 이렇게 CLC가 크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차세대 C클래스는 차체가 더 커질 수 있을 겁니다.

그런데 실제로 그렇게 된다고 하네요. 어디서요? 독일 자동차 언론에서요.  2014년에 나올 차세대 C클래스의 전장은 적어도 CLC 보다 길 것이라는 거죠. 한 가지 더 CLC의 포지션을 짐작해볼 수 있는 것은, '경쟁 모델인 신형 아우디 A3 세단이 2014년에 출시된다는' 것입니다. 위 내용 역시 독일 자동차잡지의 정보입니다. 이쯤 되면 대략 CLC의 포지션이 대략적으로 보입니다.

뭐 들리는 바로는, 공기저항계수가 기록을 세웠니 어쩌니 하면서 연비효율을 높이는 기술력과 함께 경제성까지 고려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얼마의 가격으로 책정될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CLS 보다는 넉넉히 싸지 않겠습니까? 그렇다면, 이거 엄청나게 저를 고민스럽게 만드는 모델이 될 수 있겠네요.

이왕 소개한 거, 두 가지 정보를 더 드립죠. 아니, 세 가지 추가 정보가 되겠군요.


요 거, CLS63 AMG 모델입니다. 왜 보여드리는지 아시겠죠? CLC가 나오면서 역시 AMG 버젼도 함께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두 번째 정보는 역시 A클래스를 베이스로한 쿠페 소식인데요. 이번엔 콤팩스 SUV가 됩니다. GLK의 동생쯤 될 것으로 예상되는 GLC가 그 주인공이죠.


이것이 GLC 예상돕니다. 2014년 쯤 출시 예정이라는데, 글쎄요. 실물을 봐야겠지만 현재로서는 GLK에 대한 저의 연정에 큰 영향을 미칠 것 같진 않아 보입니다. 그래도 막상 나오면 이딴 여유 못 부릴 만큼 괜찮은 모습으로 나와주면 정말 고맙겠습니다. 신형 A클래스의 2% 부족함을 답습하지 않길 말이죠...

마지막으로, A클래스 얘기했으니 그 것과 관련된 정보 하나 더 드리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신형 B클래스의 외향이 밋밋한 것에 비해 실내 디자인은 매우 세련되게 디자인됐습니다. SLK를 필두로 해서 아마 비슷한 방향으로 인테리어 패밀리룩을 구축한 모양입니다. 그래서 신형 A클래스 역시 상당히 매력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나올 것이라고 합니다. 바로 이렇게요...


이런, 이거 B클래스 신형의 실내 모습이네요. 하지만 상관없습니다. 이것과 거의 흡사하게 나온다고 하니까요. 아무리 봐도 정말 핸들을 비롯한 센타페시아 디자인은 흐뭇한 미소를 짓게 하는군요. ^^

어쨌든 다임러는 중형급 이상에서의 선전에 비하면 중형급 이하의 모델들에서 경쟁 업체들에 판매나 경쟁력에서 많이 뒤처져 있습니다. 과연 벤츠가 명성에 걸맞는 경쟁력을 중형급 이하의 모델들에서 확보할 수 있을지 전 엄청 궁금합니다. CLC가 어떻게 나와주느냐에 따라 어느 정도 가늠이 되지 않을까요? 그나저나 BMW의 중형급 4도어 쿠페는 CLC를 그냥 내버려 둘까요? 또, 아우디는 A3 세단형만으로 중형급 4도어 쿠페 시장에 대항할까요? 참 궁금한 것들이 많기도 많습니다.
(가끔, 신차 소식을 올리면 관련 동호회 같은 곳에서 퍼가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왕이면 댓글로  퍼간다는 얘기 간단히 남겨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그나마 원문 그대로 싣고난 후에 스케치북다이어리 주소 링크한 곳은  다행입니다. 어떤 자동차 타이어 판매 업체 웹사이트는 제가 쓴 글을 자신들이 쓴 것처럼 교묘하게 가져다 사용하고 있더군요. 뭐 저도 남의 이미지들 허락 못 받고 가져오는 경우 종종 있기에 남 탓 할 처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상업적인 용도로 웹사이트 꾸미는 곳에서는 그러면 안되죠. 그냥 모른 척 넘겼습니다만, 업체 체면이 있지 않겠어요? 그런 관리자 관리 좀 잘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