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 자동차 세상/獨 자동차 잡지가 전해주는 최신 소식과 비교평가기

엉뚱하게 말레이시아에서 유출된 신형 X5 사진

한국에서도 소식을 전했는지 모르겠지만, 최근에 독일 자동차 전문지들이 BMW가 내놓을 신형 X5의 사진이 엉뚱한 곳에서 유출됐다는 뉴스를 전했습니다. 말레이시아였는데요. 미니카를 만들어 파는 업체가 운영하는 페이스북에 모형카들을 소개하는 리스트 중 신형 X5 사진이 실린 것이죠.

이게 그 문제의(?) 사진입니다. 아우토빌트(autobild) 뿐 아니라 AMS 등에도 실리고 그 외에 다른 매거진들도 이게 공식적인 3세대 X5가 맞다고 얘기들을 하고 있습니다. 신형 사진이 다이캐스트 업체에 미리 들어간 것도 신기하고, 그런 사진을 생각없이 올린 업체의 실수도 다소 황당했는데요. 뭐 그 바람에 우린 생각지도 못한 공식 이미지를 미리 확인하게 됐습니다.

 

현재는 페이스북에서 내려진 걸로 알고 있는데요. 이미지가 앞트임을 한 3시리즈와 X3의 뒷태가 뒤섞여 있는 게 외형의 가장 큰 특징이자 변화가 아닌가 싶습니다. 다행인 건 X3의 콧구멍의 부담감을 X5에선 덜어낼 수 있지 않겠나 하는 점인데요.

현재 판매되고 있는 X5입니다. 

 

이건 현재 판매되고 있는 X3의 모습입니다. 뒷모습은 확실히 X3과 닮아 있네요. 개인적으론 X1의 뒷모습이  좀 더 반영이 된다면 좋겠단 생각을 했는데, 그건 아닌 거 같습니다.

 

리어 램프만 보면 X1과 현 X5가 섞여 있는 거 같기도 하군요. 어쨌든 뜻밖의 장소에서 공개가 되어버린 X5 신형은 올 가을 프랑크푸르트모터쇼를 통해 공식적으로 공개가 될 예정이고, 판매는 올해 끝무렵부터 시작이 될 거라고 합니다.

 

특히 신형 X5 역시 요즘 무거운 차들이 보여주는 감량트렌드에 따라 100kg 정도 더 가벼워져 나올 것이라고 하는군요. 하나 더 곁들이면, X5의 고성능 모델인 X5M의 경우는 2014년과 2015년 사이에 출시가 되고, 현재 555마력 정도하는 엔진은 600마력까지 더 힘이 붙은 채 나오게 될 예정입니다.

 

과연 저 사진이 언론들이 말하는 것처럼 공식적인 X5의 모습인지, 그렇다면 BMW 측은 애써 모른 척하며 가을 모터쇼 때까지 신차에 대한 정보를 감추고 있을 것인지 등이 궁금해집니다. 도심형 SUV의 새로운 장을 열었던 X5의 세 번째 모델, 뜻밖의 공개가 오히려 관심을 끄는 불쏘시개 역할을 한 건 아닌가 하는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