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 자동차 세상/자동차 갤러리

메르세데스 신형 A클래스, 배신이야 배신!

올 4월 상하이모토쇼에서 공개돼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칭찬을 받았던 메르세데스의 모델이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새로운 A클래스의 컨셉카 'Concept A'가 그것인데요.


컨셉카라고는 하지만 정말 완벽하게 이전의 때(?)를 벗겨낸 멋드러진 녀석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보세요. 이게 현재의 A클래스 모습입니다. 정말 묵은 때가 참 많아 보이죠? 어쨌거나 저 멋드러진 녀석을 내놓으면서 메르세데스 벤츠 수석 디자이너인 고든 봐그너 씨가 그랬다고 합니다.

     " 에...2012년에 나올 새로운 양산형 A클래스는 공간을 넓히고 하는 등의 실용성 보다는 스포티브함, 그것으로 새로운 고객층을 만들어낼 것입니다. 아주 새롭고 모처럼 쿨한 메르세데스를 여러분은 보시게 될 겁니다! " 

 그런데, 이 인터뷰를 한 독일의 자동차 잡지 아우토모토스포츠(Auto motor sport)가 오늘 ams라는 사이트에서 입수한 양산형 A클래스 스케치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 ams

                                         '커헉;;; 이 순둥이는 뭐지?' 

위 스케치는 특허청에 디자인등록을 위해 만들어진 것이라고 합니다. 즉, 이 모습으로 신형 A클래스가 나온다는 것이죠. 도대체 상하이에서 공개된 그 컨셉카는 어디로 가버린 것일까요?

좀 더 비교해서 보면...


아니 벤츠 이 양반들이 지금 장난하나...물론, 3도어 컨셉과 5도어 양산형이라는 점을 감안해야겠죠. 하지만 아무리 백번 양보하고 감안을 엄청시리 해준다고 해도 너무나 밋밋해져버렸습니다.

프론트야 많은 변화가 예상됐지만 리어램프 좀 보세요...설마 신형 모닝에서 어떤 영감을 얻은 건 아니겠죠? BMW 1시리즈도 아니고, 측면을 보면 현대 i30 느낌도 잔뜩 묻어나고 있습니다. 오버행도 좀 더 길어 뭔가 측면에서 보면 차가 균형미가 없어 보이기까지 합니다. 심지어...


이런 예상도 하고도 차이가 많이 납니다. 앞부분은 그렇다 쳐도 정말 뒤태는 최악이 아닌가 싶은데요. 벤츠 수석디자이너의 자신감이 어디서 나온 것인지 의아할 정도로 평범해보입니다. 독일 네티즌들의 대체적인 반응은... "이게 어딜봐 스포티브한 신형이냐?" 라는 것이었습니다. 잔뜩 기대를 하고 있던 고객들에게 (저를 포함해) 찬물 제대로 끼얹고 말았네요.

실물이 공개돼면 좀 더 정확한 느낌이 나오겠지만 차라리 저렇게 내놓을 거였다면 컨셉카 저리 잘 만들지나 말지 하는 생각만 듭니다. 

                          수석디자이너 양반! 이제 어쩔라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