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 자동차 세상/자동차 갤러리

7세대 골프 소식에 새삼 관심받는 동영상

얼마 전 골프 7세대가 2013년 쯤에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을 전해드린 바 있습니다. 그런데 그 계획이 조금 앞당겨져 2012년, 그러니까 내년 말에 독일에서 7세대가 판매가 될 것이라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소식에 따르면 7세대 골프는 이전의 골프 디자인에서 상당히 많은 부분이 변화를 맞을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미 예상도를 올려드린 적이 있죠?


이게 작년 4월 포스팅에서 사용했던 예상도였습니다. 그런데 경쟁 매거진 아우토빌트에서도 예상 렌더링을 올렸더군요.


아우토모토스포츠 것과 조금 다른 분위기죠? 이게 골프인가 싶을 정도로 날까롭고 남성적인 느낌이 물씬 묻어나고 있습니다.아우토빌트 후면 예상도는 벤츠가 앞으로 추구하는 젊고 남성적 이미지와도 상당히 흡사한 게 아닌가 싶은데요. 어쨌든 새롭게 나올 7세대는 디자인 뿐 아니라 다양한 면에서 더 나아질 것이라고 합니다. 더 넓은 실내공간과 트렁크 공간. 차체는 지금의 모델 보다 더 가벼워지고요.

무엇보다도 가솔린(TSI)과 디젤(TDI)로 양분됐던 골프가 마일드 하이브리드, 풀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블루 E 모션, 그러니까 전기차 골프 등의 훨씬 다양한 라인업으로 재편된다는 것이 가장 큰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TDI의 경우도 220마력짜리 고성능 모델도 계획에 있다고 하고, 1.4리터 엔진을 쓰는 낮은급의 골프에도 처음으로 자동미션을 장착할 것이라는 얘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확실히 VW이 준중형급에서의 1위 자리를 다지겠다는 의지표명이 아닌가 싶기도 한데요. 그런데 재밌는 것은,

골프 7세대 출시 소식과 함께 그동안 VW이 계속 도전하고 있던 1리터 자동차 컨셉 모델이 공개가 되었는데요. 2009년도에 만들어진  이 1리터카 클래이 모델 제작과정을 담은 5분 짜리 동영상이 끝날 무렵 살짝 또 다른 모델 작업 모습이 걸리는데, 이게 골프 7세대가 아닌가 하는 얘기들이 나왔습니다.


동영상으로는 3~4초도 안 되게 짧게 화면에 걸리는데요. 이게 우연히 걸린 것인지 아니면 의도된 마케팅인지 다소 의심이 된다는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교묘하게 동영상을 통해 골프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려는 연출된 화면이 아닌가 싶은 게 제 생각이기도 하구요.

소식통에 따르면 2가지 디자인이 PSK(제품 전략 위원회)의 최종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어쨌거나 원래 계획 보다 더 빨리 출시되는 7세대 골프. 벌써부터 다양한 이야기들이 흘러나오고 있는 게, VW이 슬슬 분위기를 띄우기 시작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여성적인 골프 6세대와는 전혀 다른 느낌을 품고 나타나게 될 거 같은 7세대 골프가, 저는 벌써부터 기다려지네요.


                          (동영상이 거의 끝나는 4분 36초부터 2~3초간 짧게 지나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