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 자동차 세상/자동차 갤러리

블로그를 통해 공개된 메르세데스 신형 CLS

메르세데스가 대중화(라고 하기엔 너무 비싸지만)시킨 또 하나의 새로운 쟝르 4도어 세단형 쿠페... 이 시장에서 CLS는  거의 독점적이랄 정도로 강력한 지배력을 갖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애스턴 마틴이나 마세라티, 포르쉐와 아우디, 또 앞으로 나오게 될 BMW 그란쿠페 등으로 인해 더이상 룰루랄라할 수 있는 상황은 못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오늘은(아우디 신차 소식과 더불어 처음으로 2개 연속 포스팅에 도전합니다. ^^;;;) 메르세데스가 선보이는 2세대 CLS를 공개하도록 할 텐데요. 독일 자동차 잡지들 인터넷판에 오후에 일제히 이 소식이 떴는데 재미난 것은, 보도자료가 나간 게 아니라 메르세데스 벤츠의 전용 블로그에 판매용 브로셔 사진이 실린 것을 토대로 기사들이 내걸렸다는 점입니다.


http://blog.mercedes-benz-passion.com/2010/08/der-neue-mercedes-benz-cls-er-macht-uns-sprachlos/ <- 이 곳에 올라온 브로셔 사진인데 어떠세요? 이 전 모델에 비해 훨씬 선과 각이 많아졌고 깊어졌죠? 현재 모델이 여성적이었다면 새 모델은 좀 더 남성적인 느낌으로 간 것이 아닌가 싶은데요.


벤츠만이 갖고 있는 담백하면서도 깊은 전통의 가치에 열광하는 전 세계의 수많은 팬들에게 이 새로운 CLS 역시 요란하지 않은 가운데 곱씹을수록 맛이 나는 그런 매력을 선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구체적 트림이 나온 상태가 아니라 여러가지 추측들이 난무한 가운데 있다고 하는데요. 올 가을 파리모토쇼를 통해 데뷔하는 이 모델은 피할 수 없는 결전을 앞두게 됐습니다. 바로 같은 모토쇼에서 함께 데뷔할 것으로 보이는 아우디 A7 때문이죠.

아우디의 야심작 4도어 쿠페 A7 스포츠백


이 두 프리미엄 4도어 쿠페의 격돌이 올 하반기 자동차 시장에 불을 지를 것으로 보이는데 여러분의 선택은 어떠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