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 자동차 세상/獨 자동차 잡지가 전해주는 최신 소식과 비교평가기

BMW 신차, 시티(City) 사진 공개!

 

요 며칠! 독일 메이커들의 엔트리급 신차 출시와 관련된 내용들을 이 곳에 올렸었습니다. 아우디 A1과 메르세데스 A 클래스에 관련된 포스팅들이었는데요. 오늘은 참 이름 길고도 긴 Auto Motor und Sport 잡지가 bmw 1시리즈에 관련된 소식을 전하면서 사진 몇 장을 공개했기에 여러분들께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좀 헷갈려한(사실은 독일어 수준탓임 ㅡㅡ;;) 관계로 정확하게 내용히 내용을 기술할 확신이 안 서지만 일단 기사 내용을 기초로 나름 정리를 해봤는데 함, 보시죠.

 

 

일단! 2010년 아우디에서 엔트리급의 폭풍간지(?) A1을 내놓습니다. 이거 포스팅한 거 있습니다.

 

 

그리고 이단!

 

이 놈... 메르세데스 A클래스가 2013년부터 (좀 더 구체적 기사에선 2012년 10월이라고 했는데 그거나 저거나...이 내용이 관심 있으시면 여기 클릭=> http://wani.textcube.com/113/trackback/) 시장에 선을 보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삼단!

 

얘는 이번 2010년 디트로이트 모토쇼를 통해서 많이 보신 전기차 '액티브E' 입니다. 그렇담 제가 설레발치며 소개할 차가 얘냐구요? 물론 관계가 깊지만 오늘 보실 신선육은 얘가 아니고요...바로,

 

 

요 녀석입니닷!!

 

 

정리를 하면,

BMW가 전기차 시장에 달려들어 가시적 모델로 첫번 째 선보였던 것이 MINI E 모델이었습니다.

얩니다~ 콘센트 이미지 루프에 박아넣은...

 

그리고 프로젝트 i의 일환으로 개발된 두번 째 전기차 모델이 앞서 보여드린 액티브E~였습니다.

 

BMW는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와 수소차 개발과 양산을 위해 따로 메이커를 하나 더 만들었죠? BMW, 롤스로이스, Mini 그리고...BMW 메가 시티입니다. 저 위에 두 장 나란히 붙힌  사진 속 녀석들이 액티브E에 적용된 내용을 그대로 옮겨 2014년 부터 양산 모델로 나올 메가시티 소속의 시티(City)입니다.

 

그러면 전기차 말고는 또 안 나오느냐? BMW는 현재 1시리즈의 뒤를 이을 가솔린 / 디젤 모델도 2014년 함께 내놓는다고 합니다. (아주 퍼붓는군 그래..) 미니(Mini) 플랫폼을 이용한 모델 또는 그게 부담되면 전륜구동의 좀 더 저렴한 모델들로 선을 보이게 된다는데요. 하이브리드 모델도 포함시킨다고 하니 융단 폭격의 한 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정말 궁금한 게 있는데요. 2014년에 뭐 있습니까?... BMW 1시리즈의 풀체인지 모델 출시, 전기차 시티 출시, 거기다 아우디 역시 A1을 모델로한 전기차를 2014년에 내놓는다고 제가 접때 말씀 드렸구요. 또 하나 덧붙이면, 폴크스바겐 골프의 7세대 모델의 등장시기도 2014년이라고 하니...2014년을 독일차 대공습의 해로 선포라도 하려는 걸까요? (내용에 오류가 보이시거든 주저없이 112 댓글로 채찍질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