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 자동차 세상/순위와 데이터로 보는 자동차 정보

'독일인들이 선택한' 2018 스포츠카 어워드 수상작들

고성능 자동차들을 잔뜩 모아놓고 그중에 하나를 고르라는 건 정말 어려운 선택일 겁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약간의 기분 좋은 상상?, 기분 좋은 선택의 고민이 만든 결과가 아닐까 싶은데요. 


독일 자동차 전문지 중 고성능 모델들을 주로 다루는 슈포트 아우토(Sport Auto)는 매년 스포츠카, 혹은 세그먼트 내에서 고마력을 자랑하는 자동차 중 독자에게 "어떤 게 최고라고 생각하세요?"라고 묻고 그 결과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아우토모토운트슈포트의 자매지이기도 한 '슈포트아우토'의 올해 조사에는 11,000명 이상의 독자가 참여했습니다.


참여한 독자 중 한 명을 뽑아 1억 상당의 고급 차(올해는 캐딜락 ATS-V 쿠페)를 주기도 하는데요. 세그먼트별로, 또 가격별로, 또 독일 국내 생산 모델을 제외한 수입차 부분으로 구분해 각각 1위부터 3위까지 순위를 공개했습니다. 어떤 차들이 독일 운전자들의 마음을 빼앗았는지 지금부터 그 결과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위 차량들이 많아 결과는 간단하게 전해드립니다.)


소형차 부문 

1위 : 폴로 GTI (200마력, 득표율 16.7%)

2위 : 아우디 S1 (231마력, 16.5%)

3위 : 미니 존 쿠퍼 웍스 (231마력, 14.5%)

폴로 GTI /사진=VW


소형 수입차 부문

1위 : 미니 존 쿠퍼 웍스 (231마력, 득표율 28.4%)

2위 : Abarth 595(피아트 500 베이스) 콤페티찌오네 (180마력, 19.4%)

3위 : 르노 클리오 R.S. 트로피 (220마력, 18.5%)

사진=미니


콤팩트카 부문

1위 : BMW M140i (340마력, 득표율 21.9%)

2위 : 아우디 RS 스포츠백 (400마력, 21.3%)

3위 : 포드 포커스 RS 블루 & 블랙 (350마력, 17.7%)

사진=BMW


콤팩트 수입카 부문

1위 : 세아트 레온 쿠프라 R (310마력, 득표율 25.0%)

2위 : 혼다 시빅 타입 R (320마력, 21.8%)

3위 : 현대 i30 N 퍼포먼스 (275마력, 21.6%)

사진=세아트


디젤 부문

1위 : BMW M550d xDrive (400마력, 득표율 31.5%)

2위 : 알피나 (BMW 전문 튜닝 브랜드) D5 S (388마력, 23.8%)

3위 : 아우디 A7 50 TDI (286마력, 13.6%)

사진=BMW


디젤 수입차 부문

1위 : 마세라티 기블리 디젤 (275마력, 득표율 49.8%)

2위 : 스코다 옥타비아 R.S. TDI (180마력, 29.5%)

3위 : 재규어 XF 30d (300마력, 18.9%)

사진=마세라티


세단 / 왜건 (5만 유로 이하) 부문

1위 : BMW 330i (252마력, 득표율 25.0%)

2위 : 아우디 S3 세단 (310마력, 16.2%)

3위 : 알파 로메오 줄리아 벨로체 (280마력, 14.0%)

사진=BMW


세단 / 왜건 (5만 유로 이하 ) 수입차 부문

1위 : 알파 로메오 줄리아 벨로체 (280마력, 득표율 32.5%)

2위 : 스바루 WRX STI (300마력, 22.9%)

3위 : 세아트 레온 ST 쿠프라 300 4Drive (300마력, 19.0%)

줄리아 벨로체 / 사진=FCA


세단 / 왜건 (10만 유로 이하) 부문

1위 : BMW M3 콤페티션 (450마력, 득표율 19.1%)

2위 : 메르세데스 AMG C 63 S (510마력, 17.2%)

3위 : 포르쉐 파나메라 4 (330마력, 13.3%)

사진=bimmertoday.de


세단 / 왜건 (10만 유로 이하 ) 수입차 부문

1위 : 알파 로메오 줄리아 콰드리폴리오(510마력, 득표율 33.3%)

2위 : 캐딜락 CTS-V (649마력, 20.3%)

3위 : 닷지 차저 SRT 헬켓 (717마력, 17.4%)

줄리아 콰드리폴리오 / 사진=FCA


세단 / 왜건 (10만 유로 이상) 부문

1위 : BMW M5 (600마력, 득표율 29.0%)

2위 : 메르세데스 AMG E 63 S 4매틱 (612마력, 16.0%)

3위 :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680마력, 15.6%)

사진=BMW


세단 / 왜건 (10만 유로 이상) 수입차 부문

1위 : 애스턴마틴 라피드 S (560마력, 득표율 47.4%)

2위 :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GTS (530마력, 23.2%)

3위 : 재규어 XJR (575마력, 16.7%)

사진=netcarshow.com


카브리오 / 로드스터 (5만 유로 이하) 부문

1위 : BMW 230i 카브리오 (252마력, 득표율 16.5%)

2위 : 로터스 엘리스 스포츠 220 (220마력, 15.3%)

3위 : 포드 머스탱 컨버터블 (290마력, 13.8%)

사진=BMW


카브리오 / 로드스터 (5만 유로 이하) 수입차 부문

1위 : 포드 머스탱 컨버터블 (290마력, 득표율 24.8%)

2위 : 로터스 엘리스 스포츠 220 (220마력, 22.5%)

3위 : 쉐보레 카마로 카브리오 2.0 터보 (275마력, 13.0%)

사진=포드


카브리오 / 로드스터 (10만 유로 이하) 부문

1위 : 포르쉐 718 박스터 GTS (365마력, 득표율 18.0%)

2위 : 쉐보레 콜벳 스팅레이 카브리오 (466마력, 13.8%)

3위 : 메르세데스 AMG C 63 S 카브리오 (510마력, 13.0%)

사진=포르쉐


카브리오 / 로드스터 (10만 유로 이하) 수입차 부문

1위 : 쉐보레 콜벳 스팅레이 카브리오 (466마력, 득표율 31.4%)

2위 : 재규어 F타입 카브리오 (380마력, 16.3%)

3위 : 알파 로메오 4C 스파이더 (240마력, 14.0%)

사진=쉐보레


카브리오 / 로드스터 (10만 유로 이상) 부문

1위 : 포르쉐 911 타르가 4 GTS (450마력, 득표율 33.1%)

2위 : 메르세데스 AMG GT 로드스터 (476마력, 28.8%)

3위 : 쉐보레 콜벳 Z06 카브리오 (659마력, 15.6%)

사진=포르쉐


카브리오 / 로드스터 (10만 유로 이상) 수입차 부문

1위 : 쉐보레 콜벳 Z06 로드스터 (659마력, 48.6%)

2위 : 재규어 F타입 카브리오 SVR (575마력, 33.2%)

3위 : 마세라티 그란 카브리오 (460마력, 17.1%)

사진=쉐보레


카브리오 / 로드스터 (15만 유로 이상) 부문

1위 : 포르쉐 911 터보 S 카브리오 (580마력, 득표율 23.7%)

2위 : 메르세데스 AMG GT C 로드스터 (557마력, 18.7%)

3위 : 람보르기니 우라칸 스파이더 퍼포만테 (640마력, 12.3%)

사진=포르쉐


카브리오 / 로드스터 (15만 유로 이상) 수입차 부문

1위 : 람보르기니 우라칸 스파이더 퍼포만테 (640마력, 득표율 30.4%)

2위 : 애스턴마틴 DB11 볼란테 (603마력, 18.7%)

3위 : 맥라렌 570S 스파이더 (570마력, 17.2%)

사진=람보르기니


쿠페 (5만 유로 이하) 부문

1위 : BMW M240i (340마력, 득표율 31.8%)

2위 : 포드 머스탱 GT (450마력, 17.4%)

3위 : 메르세데스 C 300 쿠페 (245마력, 13.6%)

사진=BMW


쿠페 (5만 유로 이하) 수입차 부문

1위 : 포드 머스탱 GT (450마력, 득표율 39.8%)

2위 : 쉐보레 카마로 쿠페 (453마력, 23.4%)

3위 : 닛산 370Z 니스모 (344마력, 9.6%)

사진=포드


쿠페 (10만 유로 이하) 부문

1위 : BMW M4 쿠페 콤페티션 (450마력, 득표율 17.3%)

2위 : 메르세데스 AMG C 63 S 쿠페 (510마력, 15.1%)

3위 : 포르쉐 718 카이맨 GTS (365마력, 13.6%)

사진=BMW


쿠페 (10만 유로 이하) 수입차 부문

1위 : 쉐보레 콜벳 그랜드 스포츠 쿠페 (466마력, 득표율 18.3%)

2위 : 닛산 GT-R (570마력, 15.5%)

3위 : 알파인 (혹은 알피느, 르노 계열) A110 (252마력, 12.5%)

사진=쉐보레


쿠페 (15만 유로 이하) 부문

1위 : 포르쉐 911 카레라 GTS (450마력, 득표율 25.2%)

2위 : 메르세데스 AMG GT C (557마력, 21.2%)

3위 : 아우디 R8 V10 RWS (540마력, 13.3%)

사진=포르쉐


쿠페 (15만 유로 이하) 수입차 부문

1위 : 쉐보레 콜벳 Z06 쿠페 (659마력, 득표율 42.3%)

2위 : 재규어 F타입 SVR (575마력, 24.9%)

3위 : 로터스 에보라 GT 430 스포츠 (436마력, 18.3%)

사진=쉐보레


쿠페 (15만 유로 이상) 부문

1위 : 포르쉐 911 GT3 RS (520마력, 득표율 32.8%)

2위 : 메르세데스 AMG GT R (585마력, 18.2%)

3위 : 페라리 488 Pista (720마력, 10.7%)

사진=포르쉐


쿠페 (15만 유로 이상) 수입차 부문

1위 : 페라리 488 Pista (720마력, 득표율 31.4%)

2위 : 람보르기니 우라칸 퍼포만테 (640마력, 15.5%)

3위 : 맥라렌 720S (720마력, 14.6%)

사진=페라리


수퍼 스포츠카 부문

1위 : 포르쉐 911 GT2 RS (700마력, 득표율 42.0%)

2위 : 부가티 시론 스포츠 (1,500마력, 9.4%)

3위 : 포드 GT (656마력, 9.0%)

사진=포르쉐


수퍼 스포츠카 수입차 부문

1위 : 포드 GT (656마력, 득표율 16.4%)

2위 : 맥라렌 세나 (800마력, 15.7%)

3위 : 부가티 시론 스포츠 (1,500마력, 14.2%)

사진=포드


이렇게 해서 결과를 다 보셨는데요. 어떠셨습니까, 취향에 맞는 스포츠카들이 등장했나요? 순위는 어느 정도 공감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이렇게 모아 놓고 보니, 참 세상에 멋진 차들 많이 있다는 게 새삼 느껴지는데요. 하지만 아무리 좋은 차라도 그 차의 진정한 가치는 결국 운전자에 의해 나타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 내용, 여기까지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