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 자동차 세상/Auto 이야기

기아차 모든 차종에 대해 보증기간 7년 실시!!!

 

 

먼저 제목에 움찔해서 들어오신 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사실, 국내에서는 저런 보증기간을  보장한다는 얘기는 못들어 보셨을 겁니다. 그럼 어디? 바로 독일을 포함한 유럽 전체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하도 요란하게 기아가 광고를 하기에 한 번 홈페이지 찾아 들어가봤습니다. 가 봤더니! ...이렇게 되어 있더군요.

 

 

기아자동차 독일 홈페이지의 모습입니다. 저 늙수그레한 양반들이 들고 있는 숫자 보이세요? 대문만하게 적혀 있는 7 말입니다. 기아자동차 유럽법인은 2010년1월 1일 날짜부터 등록되는 신차에 대해 7년 보증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기아의 보증기간 7년은 퀄리티에 대한 자신감의 반영이다."라는 식의 문구도 있었는데요. 정말로 그런 자부심의 발로일까요? 사실 마케팅의 한 측면이라고 이해는 되지만 그래도 미국에서 중고차에 대해 10년 보증을 실시하고 있다는 얘기를 들었을 때 '이거 완전히 한국에서 돈 벌어 해외에 퍼붓는구나.'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던 것처럼, 이번 경우도 저 자신감이 액면가 그대로 와닿지가 않는 건...제가 느므 부정적이라 그럴까요?

 

물론 차종에 따라, 차의 부위에 따라 탄력적으로 늘려 보증기간을 잡기도 한다지만 이번의 파격적 보증제도와는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왜냐구요? 밑에 또 좀 보시죠.

 

일단, 기아는 2010년형 신차 모두에게 똑같은 7년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한국처럼 엔진과 미션 계통은 5년 나머지 일반부품은 2년 혹은 인심써서 3년 이딴 게 아니라 몽땅 다 7년이라 이겁니다.

 

배터리(2년), 내비게이션 및 오디오(3년) 등에 대해선 소모성 부품이라는 개념이기에 차등 적용을 했지만. 차체도장에 대해서는 5년 15만 킬로미터, 녹방지 코팅에 대해서는 모델에 따라 12년까지 보장을 해줍니다. 대단하지 않나요? 도장 기술이 좋아졌다는 건 알겠는데 그래도 12년이라니...

 

뿐만 아니라  7년 보증 역시 처음 3년은 킬로수 제한 없이 , 7년 전체 보증기간으로는 150,000km까지를 기아가 책임을 져주겠다고 합니다. 좋습니다 좋아요. 품질에 대한 자신감에서 비롯됐다고 칩시다. 정말 세계를 향해 멋지게 나가겠다는 일종의 포효라고 멋지게 포장을 해드립니다. 그런데!!

 

이쯤되니 " 저 2년에 3만킬로 조금 넘어서 보증기간이 다 끝나가고 있습니다. 돈 좀 더 내고 보증기간 늘려야 할까요?" 라고 어깨움츠린 채 고민하고 있을 한국 오너들 생각에 화딱지나는 건 어째야 할까요? 해외시장 개척이라는 미명하에 저질러지고 있는 국내 자동차 고객들에 대한 핍박(?)과 괄시가 언제쯤 끝이나려는지...고국에 계신 동포 여러부운~ 힘들 내세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