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 자동차 세상/자동차 갤러리

놓치기엔 아까운 'Fun Fun한' 자동차 단신들

 

자동차 관련한 뉴스나 정보들 중에는 포스팅을 하기에는 턱없이 내용이 짧고, 그렇다고 그냥 넘기자니 좀 아쉽고 한 내용들이 제법 됩니다. 해서 더운 주말, 혹 스케치북다이어리에 뭐 새로운 소식 안 올라왔나 찾아온 분들을 위해 사소하지만, 나름 재밌다 생각되는 소식들을 조금 모아봤습니다. 사진과 함께 한두 줄짜리 멘트로 간단히 구성했으니까요. 편하게 보셨음 좋겠습니다.

 

 

소형 SUV도 모자라 이제 경차를 베이스로한 SUV가 나온다? 타이쿤 컨셉카가 드디어 2016년 양산됩니다. 폴크스바겐 UP을 베이스로한 코딱지 만한 귀여운 차가 탄생할 듯. 근데 늬들 어디까지 작아질 건데?

 

 

30억짜리 자동차 색깔 장난감처럼 칠했다가, 부가티 욕 좀 먹고 있다는... -_-; 페블비치 전시회에 공개되는 레젠드 스페셜 에디션이라는데... 시트라도 어떻게 좀 안 되겠니?

 

 

한국 신문에서도 소개를 한 거 같은데...스코다가 20인치짜리 휠을 장착한 유모차를 장난처럼 선보였습니다. 광고용 특수 제작 유모차는 진짜 자동차 스포츠시트에 사이드 미러, 브레이크, 엄청난 서스펜션까지 달릴 건 다 달렸네요. 엔진은 아빠의 심장?... 이제 유모차 접어 트렁크에 싣는 일만 남았군요.

 

 

VW이 칼을 뽑아들었군요. 폴크스바겐이 자랑하는 듀얼 클러치 미션인 DSG를 잘하면 10단짜리로도 만나게 될 듯합니다. 10단이라니, 바둑도 아니고 말야!

 

 

폴크스바겐 얘기만 계속 나왔다고 시큰둥 하셨나요? 여기 신형 벤츠 S클래스 튜닝 끝판왕이 있습니다. S63 AMG로도 성에 안 차는 분이라면 거기다 145마력 더 인심 쓴! 730마력짜리 브라부스 버젼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소박하죠? -_-;

 

 

얼마 전 애스턴 마틴이 SUV를 만든다는 소식 전해드렸죠? 그리고 벤츠의 다임러와 손잡고 프로젝트를 진행할 거라는 얘기까지 전해드렸습니다. 그런데 오늘 소식 하나! 다임러의 고성능 튜닝 업체 AMG가 애스턴 마틴 SUV를 담당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렇게 되면 아우디(벤틀리 SUV), BMW (롤스 로이스 SUV), 메르세데스 (애스턴 마틴) 대결 구도가 형성이 되겠군요. 굳이 하나 더 넣자면 람보르기니 SUV도 있겠군요. 얘들 너무 SUV에 들이대는 거 아녀?

 

 



피아트가 서핑 이벤트용으로 석 대의 피아트500을 제트스키로 만들었다는군요. 피아트500, 피아트500 카브리오, 그리고 Abarth 500 이렇게입니다. 며칠 후엔 500L도 선보일 예정이라는데 이거, 근데 홍보가 되긴 되는 건가?

 

 

V12기통 엔진을 그대로 재현한 에스프레소 머신이 작은 화제입니다. (정말?) 알루미늄과 티타늄 등 초호화 소재를 사용해 만든 커피머신라는군요. 얼마야, 얼마면 돼?... 12,500유로? -_-;; 우리 돈 약 1800만 원 정도네요. 500대 한정 판매한다고. (안 사!, 아니 못 사...)

 

 

ⓒauto motor und sport

아 놔~ 이렇게 귀여워도 되는 건가요? 저런 차 한 대 끌고 숲길을 마구마구 달리고 싶어지는 하루였습니다. 모두 시원한 주말되십시오. 이상 Fun Fun한 자동차 단신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