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 자동차 세상/Auto 이야기

벤츠도 울고 가게 한다는 빈츠를 아십니까?


자동차 제조의 연혁이 깊은 나라일수록  작은 자동차 회사들이 다양한 형태로 존재합니다. 마치 뿌리깊은 나무에 가지들이 많이 뻗어나간 것처럼 말이죠. 독일이란 곳도 그런 나라 중 하나가 아닐까 싶어요.

자신들 고유의 모델을 개발해 소수의 팬들에게만 판매하는 비즈만같은 회사에서부터 브라부스나 알피나처럼 벤츠나 BMW의 차량만을 전문적으로 튜닝하는 곳들까지 다양하죠. 그런데 오늘 소개해드릴 회사는 그 이름부터가 참 범상치 않습니다. 



                                      빈츠 Binz』

벤츠의 짝퉁이 아닌가 라고 생각할 만한 이름이죠?  설립자의 姓을 딴 이 회사는 실제로 벤츠의 고향인 슈투트가르트 인근에 공장을 두고 벤츠 모델들을 자신들의 특화된 형태로 변형을 줘 고객에게 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요? 바로 이렇게요!


주로 메르세데스 E클래스를 길게 늘려 이런 변화를 줍니다. 즉 빈츠는 주로 기존 메이커 보다 더 큰 롱롱바디 모델을 만드는 곳인 거죠.  위의 모델은  E 250 CDI Blue Efficiency를 문 여섯개 짜리로 잡아 늘려놓았습니다. 자그마치 2.1톤이나 나가는 몸무게이지만 204마력의 이 모델은 제로백이 8.5초로 상당히 빠른 편이라 할 수 있는데요.

E 350 CGI 242마력 짜리와 E500 388마력 모델도 구비해(?)놓고 있는데 E500의 경우 제로백이 6초로 매우 빠른 성능을 보여줍니다. 그런데 실내좌석이 또한 예사롭지 않네요.


제 2열 좌석을 보십시오. 아예 통째로 드러낼 수 있음은 물론, 뒤로 돌려 장착해 3열과 마주볼 수 있도록 해놨습니다. 이거 타고 가면서 회의 같은 거 할 수도 있다 뭐 그런 의미겠죠. 아니면 3.6.9 게임을 하시든가...그런데 좌석만 변화를 주는 게 아니라 실내 인테리어도 벤츠 아니 빈츠라는 이름에 걸맞게 상당히 고급스럽게 꾸며놓았습니다.


7인승 훼밀리 밴을 보는 것 같으면서도 고급스럽죠. 특히 바로 위의 사진을 보면 무슨 달리는 극장이나 되는 듯 무식하다 못해 답답함(?)까지 주고 있습니다. 이 문 6개짜리 세단이 승객들을 위한 모델이라고 한다면, 이번 엣센 모토쇼(튜닝카들을 주로 소개하는 행사)에선 짐싣고 다닐 자영업 사장님들을 위한 모델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E클래스 T 모델 즉, 왜곤 모델을 길게 늘린 '빈츠 메르세데스 E클래스 T'가 그것입니다. 전체 길이가 5.76미터로 원래 모델 보다 86cm가 더 길게 제작 됐습니다. 앞바퀴와 뒷바퀴 사이를 좀 보십시오. 좌석을 모두 눕히면 길이가 3m가 넘는 물건도 싣고 달릴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일단 두 가지 걱정. 주차는 어떻게 할 것이며. 도대체 이 차를 화물용으로 쓰는 사람들이 얼마나 될 것인가 하는 겁니다.

뭐 장사가 되니까 저렇게 만들기는 하겠지만 이벤트 용도나 장의차량 등으로도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차량 가격요? 아직 밝혀지진 않았지만 100,000유로 정도(1억 5천만 원)하지 않겠느냐는 의견들입니다. 어쨌든 기술들 참 좋습니다. 저렇게 늘려놓고 문짝 더 붙이면서도 자연스럽게 차를 뽑아내는 거 보면요. 암튼 독일엔! 벤츠도 울고가게 할 빈츠가 있다는 거, 기억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