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 자동차 세상/Auto 이야기

자동차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설문 조사

자동차 제조사들의 치열한 경쟁은 어제오늘의 일이 아닙니다. 기술 경쟁, 디자인 경쟁, 마케팅 경쟁, 서비스 경쟁, 가치 경쟁, 이 모든 것을 담은 판매 경쟁은 지금 이 순간에도 이어지고 있죠.


오늘은 이렇게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자동차 회사들에 대한 대중의 이미지는 어떤지 알아보기 위해 개인적으로 여러분의 도움을 좀 구하고자 합니다. 자동차 브랜드 이미지 조사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몇 가지 질문을 드리면 평소 느낀 점을 편하게 댓글(혹은 방명록, 비밀 댓글도 괜찮고, 블로그 하단에 있는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셔도 됩니다.)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요즘 블로그가 썰렁해서 얼마나 참여하실지 걱정되긴 합니다만 그래도 한 분의 의견이라도 좋습니다. 소중하고 감사한 마음으로 주신 의견 잘 받겠습니다.

사진=세아트


기간은 한 달 정도로 넉넉하게 잡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은 모터그래프나 다음 자동차 ‘이완의 독한(獨韓)이야기’ 코너 중 한 곳의 칼럼에서 쓰일 예정입니다. 참여하신 분 중 한 분께 독일에서 발행된 자동차 관련 책(화보 중심)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항 중 대답하기 어려운 부분은 넘기셔도 되오니 부담 갖지 말고 참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답은 한 명당 한 번이며, 응답 분량은 짧거나 길거나 상관없습니다. 다시 한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 질문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 좋아하는 자동차 브랜드는 무엇인가요?


2 좋아하는 이유는?


3. 가장 친환경적인 자동차를 만들고 있는 회사는 어디라고 생각하십니까?


4. 가장 디자인을 잘하는 자동차 회사는 어디라고 생각하십니까?


5. 가장 품질이 뛰어난 자동차를 만드는 곳은 어디라고 생각하십니까?


6. 운전이 재밌는 자동차를 만드는 제조사는 어디라고 생각하시나요?


7. 가장 기술 혁신적인 자동차 회사는 어디라고 보십니까?


8. 가장 안전한 자동차를 만드는 곳은 어디라고 생각하십니까?


9. 가장 안락한 자동차를 만드는 곳은 어디라고 생각하십니까?


10. 가장 미래지향적인 자동차 회사는 어디라고 보시나요?


11. 엔진이 사라진다면, 그때는 언제쯤이 될 거로 생각하시나요?


12. 자동차 구매 시 중요한 기준 3가지는?


13. 배터리 전기차나 수소연료 전지차를 구매할 의사가 있으십니까?


14. (어떤 제조사도 좋습니다. 한 곳을 골라) 바라는 점이 있다면 이야기해주세요.

답변은 왜 그렇게 생각하시는지 이유도 함께 적어주시면 내용을 분석하는데 더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다 작성한 후에는 연령 (30대, 40대) / 성별 / (괜찮으시다면) 현재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를 적어주세요. 14번의 경우는 평소에 자동차 회사들에 하고 싶은 이야기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소중한 의견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책 받으실 분 발표는 10월 20일 전후에 있을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