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맘대로 말해보기

자유로운 블로그 공간 추천 좀 해주세요


혹시 괜찮은 블로그 공간 어디인지 추천 좀 해주시겠습니까? 자유롭게 의견을 이야기해도 블라인드 처리니 뭐니 안 당했음 좋겠고요. 자료를 안전하게 저장하는 별도의 공간으로도 활용했음 좋겠습니다. 가끔씩 티스토리와는 제가 안 맞는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마치 어울리지 않은 옷을 입고 있는 듯한 어색함이라고나 할까요?


당장 이 블로그를 없애고 다른 곳에 정착하려면 많은 것을 잃을 수 있겠죠. 그러니 일단은 좋은 곳 추천을 받아 세컨 블로그로 만든 다음, 자연스레 비교해서 더 낫다 싶은 곳에 안착을 하면 안될까 고민 중입니다. 또 글쓰기의 다양한 시험의 장소로도 활용을 했음 좋겠는데, 어디가 좋은지 도통 모르겠네요. 


요즘 가끔씩 '관성적으로  포스팅을 하고 있는 건 아닌가'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처음의 떨림과 도전정신을 다시 느껴보고도 싶고, 그걸 찾는 방법 중 하나로 새로운 공간도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간의 블로그한 세월을 꾸준함이라고 자찬을 해야 하는 건지, 아니면 시나브로 매너리즘에 젖었다며 질책을 해야 하는 건지, 요즘의 제가 잘 하고 있는지 머리가 다소 복잡복잡합니다.


늦은 나이에 시작한 자동차 이야기가 이왕이면 흔하고 흔한 것이 아닌, 뭔가 조금이라도 새롭고 의미가 있었음 좋겠고, 소재 자체가 마이너적인 것이라고 할지라도 흥에 겨워 열정적으로 풀어내고도 싶습니다. 아마 이런 내적 갈등이 지나가고 나면, 또 언제 그랬냐는 듯 열심히 자동차와 그 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떠들고 있겠죠? 


더모터스타카페도 자주 찾아 주세요. 여러분들이 좋은 이야기를 통해 키워가는 무척 소중한 공간이 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좋은 주말과 휴일들 되시고요. 저는 월요일, <어느 한국 여성분의 눈물나는 독일 면허 도전기>라는 인터뷰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기대하셔도 좋습니다.